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중문고등학교

통합검색

검색열기

중문고등학교

교육활동

메인페이지 교육활동 포토갤러리 - 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


RSS 새창 열기

포토갤러리

  • 작성자이은균
  • 작성일2019-11-07
  • 조회수67

제목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

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_사진_1
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_사진_2
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_사진_3
중문고, 제9회 히기에이아 선서식 실시!_사진_4
□ 중문고등학교(교장 김선희)는 11월 6일 오후 2시 30분 1학년 전체 학생과 학부모 30여명, 교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학교 드림관에서 ‘히기에이아 선서식’을 거행하였다. ‘히기에이아(Hygieia)’는 그리스 신화의‘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혜를 가르쳐 주는 건강의 여신’이다.

□ 보건간호과·의료관광과 학생 118명은‘히기에이아 선서식’에서 보건의료인·의료관광인으로서의 명예를 걸고,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과 전문인으로서 모범이 되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엄숙하게 선서하였다.

□ 이 선서식을 통해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생명의 존엄함을 되새기고 자신의 간호와 도움을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의료기관 현장실습(780시간 :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응시 자격 요건)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며, 의료관광과 학생들은 신뢰와 친절을 바탕으로 의료관광서비스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으로 바리스타, 조주기능사, 병원코디네이터 등 관련 전문성을 키우는데 온힘을 다한다.

□ 2011년 보건․의료계열 특성화고로 학교체재를 개편한 중문고는 매년 ‘히기에이아 선서식’을 통하여 보건의료 및 의료관광 분야에서 창의적인 리더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 1학년 오윤혜, 이지영 학생은 학생 대표 선서 후 ‘보건의료 및 의료관광 분야의 예비 전문인으로서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봉사하는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’는 아름다운 희망의 말을 밝혔다.

◯ 붙 임 : 관련 사진 4매.  끝.

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
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.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.

평가하기